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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sted Myths About Quitting Smoking

금연에 대한 잘못된 상식

니코레트는 금연에 대한 정확한 사실을 제공하고, 잘못된 상식을 정확하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올바른 정보를 인지하는 것이 금연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잘못된 상식 1: 금연하면 체중이 증가한다.

흔히 하는 걱정 중 하나인 금연으로 인한 체중 증가는 어느 정도 사실 입니다. 니코틴은 실제로 신체의 대사 속도를 높이고 식욕을 억제하는 기능을 합니다. 그러므로 니코레트와 같은 니코틴 대체요법(NRT)이 필요합니다. 적정량의 니코틴을 공급하면 금연을 실천하는 동시에 신진대사와 식욕 문제 해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금연 시작 후 식욕이 증가하는 데에는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 손과 입을 사용하는 흡연 동작을 습관적으로 반복하고 싶어진다.
  • 흡연 욕구를 공복으로 인한 통증으로 착각한다.

이 두 가지 현상을 이겨내려면 다음을 실천하세요.

  • 건강 간식(야채와 과일 등)을 항상 휴대한다.

잘못된 상식 2: 흡연이 스트레스를 해소해준다.

실제로 흡연은 심박수를 증가시키기 때문에 불안과 긴장감이 높아집니다. 스트레스를 감소시켜주는 것은 흡연이 아닌 흡연 동작입니다. 대부분의 흡연자들이 다음 흡연 전까지 날카로워져 있기 때문입니다.

니코레트는 적정량의 니코틴을 공급해 흡연을 서서히 줄일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흡연을 중단하는 대신에, 긴장을 풀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새로운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금연 자체가 스트레스인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잘못된 상식 3: 최고의 금연 방법은 강한 의지이다.

사실상 갑자기 흡연을 중단하는 사람은 니코틴 대체요법을 실시하는 사람에 비해 금연 성공 확률이 매우 낮습니다. 단번에 금연하기가 힘든 이유는 흡연습관을 고치는 동시에 신체가 겪는 금단현상을 극복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니코레트와 같은 니코틴 대체요법을 사용하면 자신의 의지만으로 금연하는 것보다 금연 성공 확률이 2배로 높아집니다.

잘못된 상식 4: 니코틴은 몸에 나쁘다.

일부는 금연을 위해 니코틴 대체요법(NRT) 을 사용하는 것이 흡연만큼 신체에 악영향을 끼치지는 않을까 걱정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는 잘못된 생각입니다.

우리 몸에 해로운 것은 담배 연기에 함유되어 있는 타르와 일산화탄소 등의 유해 화학물질 입니다. 이와 같은 화학물질은 심장질환 및 폐암과 같은 질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니코틴은 중독을 유발하는 물질이며, 니코틴 대체 요법은 흡연량을 서서히 줄일 수 있도록 해줍니다. 흡연량을 줄이면 그와 관련된 건강상의 위험도 그만큼 줄어들게 됩니다.

잘못된 상식 5: 니코틴 대체요법은 흡연보다 돈이 많이 든다.

대부분의 흡연자들은 흡연에 지출하는 돈의 정확한 액수를 알지 못합니다. 10년간 흡연에 지출하는 돈을 합산해본다면 그 액수는 상당할 것입니다. 니코틴 대체요법에 돈이 드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흡연보다 큰 액수가 지출될 확률은 거의 없습니다.

특정 니코틴 대체요법용 제품은 담배 한 갑보다 가격이 비쌀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흡연 비용보다 저렴합니다. 니코틴 대체요법 비용은 니코틴 중독을 치료하는 동안에만 지출되기 때문에 일정기간으로 한정됩니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당신이 절약할 수 있는 돈으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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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cotine Effects: The Truth About Nicotine & N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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