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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ps to Successfully Stop Smoking with NICORETTE®

금연 성공 비결

니코레트는 금연이 가장 어려운 도전이라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아래의 금연 팁은 스스로 금연동기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뿐만 아니라, 평생 금연을 실천할 수 있도록 개인의 습관을 변화시킬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Tip 1 : 금연 날짜를 정한다.

금연할 날짜를 정하고, 이를 지키세요. 금연을 준비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Tip 2: 글로 적는다.

금연을 해야 하는 이유를 목록으로 만들고 잘 보이는 곳에 두세요. 이 목록은 금연 의지가 약해질 때마다 이겨낼 수 있는 힘이 될 것입니다.

Tip 3: 친구와 함께 한다.

2008년 미국의 한 연구에 따르면 금연한 친구가 있는 흡연자는 스스로 금연할 확률이 36% 더 높았으며, 직장 동료가 금연을 한 경우에는 흡연 확률이 34% 낮았습니다.

평생 금연 목표를 달성하려면 금연을 원하는 친구와 함께 하세요. 서로에게 동기를 부여할 수 있으며 함께 한다는 생각이 금연을 성공으로 이끌어 줍니다..

Tip 4: 절약한 담배 값을 나를 위해 쓴다

흡연자들은 보통 하루에 4,500원을 담배 구입에 지출하며 한 달이면 총 135,000원을 지출하게 됩니다.

금연으로 절약하는 액수가 정확히 얼마인지 확인해 보세요. 전용 통장을 개설하거나 '금연 저금통'을 마련해 금연으로 절약한 현금을 모아서 어떻게 활용할지 행복한 고민을 해보세요.

Tip 5: 주변의 지지를 받는다.

사람들은 금연이 매우 어려운 도전이며 상당한 의지를 필요로 한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주위 사람들로부터 긍정적인 말과 격려를 받으세요.

Tip 6: 흡연 욕구의 원인을 파악한다.

흡연을 유발하는 요인(술, 커피, 차를 마시는 등)을 줄이거나 제한함으로써 금연 의지가 약해지지 않도록 하세요. 자신의 금연 의지가 음주로 인해 약해진다면, 금연 초기에는 음주를 줄이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Tip 7: 흡연 욕구를 잊기 위해 다른 무언가를 한다.

흡연 욕구가 느껴질 때마다 스스로를 바쁘게 만들어 흡연의 유혹에서 벗어나세요. 산책, 친구와의 대화, 물 한 잔 마시기 등 5분 정도 할 수 있는 일들을 해보세요

Tip 8: 운동으로 스트레스를 관리한다.

신체 활동은 금연 및 흡연 욕구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이상적인 방법입니다. 산책, 달리기, 수영, 또는 새로운 활동을 시작해보세요. 금연 후 9개월이 경과하면 폐활량은 약 10% 증가하여, 더 많은 운동을 즐길 수 있게 됩니다.

Tip 9: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한다.

흡연 욕구를 공복으로 인한 통증으로 착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를 위해 과일과 야채, 그리고 건강 식품을 항상 휴대하세요.

Tip 10: 니코틴 대체요법(NRT)을 실시한다.

니코레트는 금연 기간 내내 겪게 되는 흡연 욕구 및 금단 증상을 해결할 수 있도록 두 종류의 니코틴 대체요법용 제품을 제공합니다. 니코레트를 이용하면 자신의 의지만으로 금연할 때보다 금연 성공 가능성이 2배로 높아집니다.

Tip 11: 첫 실패에 좌절하지 않는다.

심리학자들은 문제가 어렵다는 사실을 미리 알려줬을 때 피실험자들이 보다 오랫동안 문제 해결에 노력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금연은 인생에서 가장 이루기 어려운 일일지도 모르지만, 끈질긴 의지가 있다면 비록 중도에 재흡연을 하더라도 결국에는 성공을 이룰 수 있습니다.

Tip 12: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다.

엘리트 운동선수에게는 코치가, 성공한 인물에게는 멘토가 있기 마련입니다. 금연의 경우에도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여건이 된다면 그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Tip 13: 자신에게 보상한다.

금연 목표를 하나씩 이룰 때마다 자신에게 상을 주세요 오랫동안 갖고 싶었던 물건을 구입하는 등 개인적으로 의미가 있는 보상이어야 합니다.

Tip 14: 긍정적인 것에 집중한다.

건강해진 신체와 넘치는 활력, 깨끗한 피부와 치아, 후각 및 미각 개선 등 평생 금연의 긍정적인 점을 떠올려 보세요. 흡연에 대해 적게 생각할수록 금연이 쉬워집니다.

Tip 15: 새로운 휴식 방법을 찾는다.

심호흡, 가벼운 운동, 독서 등과 같이 새로운 휴식 방법을 찾는 것은 금연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Tip 16: ‘금연 기념’ 파티를 계획한다.

금연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지만, 최선의 노력과 꾸준한 동기 부여만 있다면 언젠가는 성공할 수 있습니다. 금연은 파티를 열어 축하하고 격려하기에 아주 좋은 주제이기도 합니다.

친구와 지인들에게 금연 1주년 파티를 미리 제안하는 것은 어떠세요? 이는 금연을 위한 또 하나의 긍정적 목표이자 동기를 유지하는 요인이 될 수 있으며,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금연 성공을 공유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Learn About Smoking Cessation Goals & Rewards

금연 목표를 하나씩 이룰 때마다 자신에게 상을 주세요. 성공에 대한 의지를 다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