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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itting Smoking Solo or with a Friend

나홀로 금연 vs 동반 금연

사람마다 각자의 금연 방식이 있습니다. 어떤 이는 혼자 금연하기를 선호하고 다른 이들은 친구의 지지를 선호합니다. 금연에는 정답이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가장 어려운 시기를 이겨낼 수 있도록 나에게 적합한 방법을 찾는 것입니다. 금연을 혼자 시작할 지의 여부를 결정하기 전에 다음 사항을 고려하세요.

나홀로 금연

오직 자신만이 자신의 금연을 실천할 수 있습니다. 누군가와 함께 금연을 하면서 서로에게 힘이 되는 것도 좋지만, 결국 금연을 끝까지 해야 하는 것은 나 자신 입니다.

  • 타협할 필요가 없다
    자유롭게 자신이 원하는 방식으로 금연할 수 있습니다. 금연 시 가장 불필요한 것은 다른 사람을 걱정하는 일입니다. 나홀로 금연의 장점은 자신이 원하는 대로, 온전히 나의 금연 계획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 지지자를 선택할 수 있다
    금연하는 동안 자신에게 아낌없는 지지를 보내 줄 사람을 친구, 가족, 직장 동료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영향력이 적다
    친구와 함께 금연하는 도중 친구가 실패할 경우, 자신도 쉽게 금연을 포기할 수 있습니다. "친구도 포기했는데 나도 포기해도 괜찮아"라는 생각이 들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혼자 금연하면 타인의 기복에 흔들릴 일이 없습니다.

동반 금연

가끔은 어려운 시기에 누군가의 도움이 절실할 때가 있습니다. 금연은 힘든 여정이기에 '슬픔은 나누면 반이 된다'라는 속담처럼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 확실한 지지자가 있다
    함께 금연하는 친구는 비흡연자인 배우자나 친구보다 흡연자가 겪는 힘든 상황을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금연 친구도 같은 감정과 흡연 욕구, 어려움 등을 겪고 있기 때문에 필요할 때 지지를 보내줄 수 있습니다.
  • 누군가를 돕는 편이 더 쉽다
    친구와 함께 금연을 하면 서로의 금연 목표 달성을 위해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는 가장 큰 동기가 될 수 있습니다.
  • 유혹이 적다
    친구가 금연을 하고 있다면 친구를 흡연과 관련 짓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서로가 흡연의 유혹을 멀리하도록 노력하게 됩니다.
Setting up a Support Network to Quit Smoking

정신적인 지지는 힘든 시기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성공적인 금연을 지지해줄 서포트 그룹 만들기에 대해 알아보세요.

How to Tackle Cravings

흡연 욕구 조절의 첫 단계는 흡연 욕구의 근본적인 원인을 찾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