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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변 사람의 금연을 돕고 싶다면

주변의 누군가가 금연 중이라면, 친구나 가족, 직장 동료 등 생각보다 많은 사람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돕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다음의 방법들을 확인해보세요.

  • 금연에 관한 정보를 습득하기
    가족들에게 금연이 왜 중요한지 정확히 이해하고 올바른 조언을 해주는 것은 매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리 사이트에 금연에 대해서 다양한 정보가 있으니 둘러보는 것도 좋겠네요

  • 금연자의 이야기를 경청하기
    금연자를 지지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그들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는 것입니다. 금연자의 걱정과 흡연 욕구, 스트레스 등에 대한 이야기에 공감해준다면 그들의 상황을 보다 잘 이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금연자는 자신의 상황을 공유함으로써 유혹을 잘 이겨낼 수 있습니다.

  • 흡연 외에 다른 활동을 유도하기
    담배를 잊게 하는 것이 금연에 가장 유용한 전략입니다. 흡연이 생각나지 않도록 금연자의 집중을 다른 곳으로 돌려주세요. 차를 마시거나 흥미로운 뉴스에 대해 이야기하고, 반려견과 산책을 즐기는 등 간단한 행동들도 금연자가 흡연 욕구를 극복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 행동과 환경을 바꾸기
    금연에 도전하는 사람은 특히 흡연욕구가 올라오는 장소가 환경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술집 등이 있는데, 이럴 때는 금연자들이 흡연과 연관 지었던 장소에 가는 것을 자제하고, 흡연 행동을 대체할 수 있도록 환경을 바꾸는 것도 유용합니다.

  • 계속 금연에 대한 애기만 하지 않기
    금연자에게 계속 금연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고 싶을 수도 있으나, 이는 오히려 역효과를 낳게 됩니다. 금연자의 기분이 상해 오히려 담배를 통해 위안을 얻으려 할 수 있습니다. 이미 금연하는 사람은 많은 스트레스를 이겨내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금연에 대한 얘기를 자주 하는 것은 금연자에게 압박감을 줄 수 있습니다. 금연자에게 필요한 것은 주위의 긍정적인 태도와 격려입니다.

  • 성공에 대한 보상 하기
    긍정적인 격려는 금연 성공의 열쇠입니다. 중간 목표를 정해 각 목표를 이룰 때마다 좋은 보상을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예를 들면, 일반적으로 처음 1주간 금연에 성공하면 영화를 사고, 한 달 동안 성공하면 마사지를 선물할 수도 있습니다. 1년동안 금연에 성공하면 최고급 음식점에서 식사를 대접하는 것은 어떨까요?

  • 건강한 신체 활동 하도록 돕기
    금연자가 새롭게 얻은 활력을 직접 느낄 수 있도록 야외 활동을 유도해 보세요.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실천함으로써, 금연자는 자신과 자신의 건강에 대한 긍정적인 생각을 가질 수 있고, 재흡연할 확률이 줄어듭니다.

  • 한번에 성공하기는 어렵다는 것 명심하기
    금연자가 도중에 실수하거나 재흡연을 하더라도 너무 몰아세우지 마세요. 이미 자책하고 있을 당사자의 실수를 탓하는 대신, 다시 금연에 성공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이야기를 하는게 좋습니다.

니코레트 금연 보조제

니코레트 껌

2mg, 4mg 중 자신의 흡연량에 맞춘 껌으로 일반 껌과 같이 편하고 기분 좋게 사용하세요.

니코레트 인비지패취

하루 한 번, 아침에 붙히고 밤에 떼는 패치로 흡연 욕구를 잠재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