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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와 보상

목표를 세우고 스스로를 보상하면서 성취감을 느껴보세요.

금연하고자 하는 이유
금연을 해야 하는 이유를 목록으로 만들고 잘 보이는 곳에 두세요. 자녀의 건강이나 나의 위생 등 다양한 이유를 되새기며 목표를 향한 의지를 다집니다.

일간, 주간, 월간 단위 목표
자신과의 약속은 동기를 부여하고 자신감을 높여줍니다.

달력에 진행 상황 기록
금연을 실천한 날들을 달력에 표시하면, 성공의 표시가 점점 늘어나면서 그 동안의 노력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확실한 보상
오랫동안 갖고 싶었던 물건 또는 헬스장 회원권을 결제하거나 저녁 외식을 계획하는 등 개인적으로 의미가 있는 보상이라면 중간 목표의 달성을 축하하는 의미가 더해질 것입니다.

혼자하기 or 함께하기

사람마다 맞는 금연 방식이 다릅니다. 금연은 혼자할 수도 있고, 가족이나 친구와 같이 다른사람과 함께 도전할 수도 있습니다.

혼자 한다면,
내 방식대로, 내 계획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실패했을 때 나까지 흔들리는 등 혼자 금연 하는 것은 예측불가능한 변수를 줄여줍니다.

함께 한다면,
함께 금연하는 사람이 비흡연자들에 비해서 나의 힘든상황에 더 잘 공감해줄 수 있기에 확실한 지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서로 목표 달성을 위해 격려해줄 수 있고, 그 사람과 함께 있을 때 흡연 욕구에 대한 경계심을 높일 수 있습니다.

가족에게 금연 결심을 알리기

만약 금연 결심을 알리기로 결정했다면, 다음 사항들을 참고해보세요.

누구의 지지가 필요할까?
사람마다 성격이 다르기 때문에, 내가 필요로 하는 지지를 해줄 수 있는 사람에게 나의 금연 사실을 알리는 것이 좋습니다.

금연하려는 이유 알리기
금연 동기를 상대방에게 알리면, 의지가 약해질때마다 상대방에게 지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금연의 힘든 점 공유하기
자신이 흡연하고 싶어지는 원인을 파악하고 해결 방법을 아는 것은 흡연 욕구를 극복하고 가족으로부터 지지를 받을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흡연 욕구가 심할 때에는 가족에게 전화를 걸어 도움을 받으세요.

어떤 지지가 필요한지/ 원치 않는 지지가 무엇인지 말하기
예를 들어, 저녁 식사 후 흡연 욕구가 심하게 느껴질 때마다 가족들에게 제제해달라고 부탁할 수 있습니다. 담배로부터 주의 집중을 돌리도록 새로운 활동이나 취미를 함께 해줄 사람이 필요한지? 아니면 그냥 얘기를 들어줄 사람이 필요할지 생각해보세요.
반면에 금연에 대해 이야기를 자주 하거나 실수하면 잔소리를 늘어놓는 등의 과도한 행동은 금연에 도움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미리 이야기해서 불필요한 스트레스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지지 구하기

가족이나 애인, 친구 외에도 지지를 얻을 곳은 많습니다.

금연 모임이나 지역 프로그램
거주 지역의 보건소나 병원에 참여가 가능한 금연 모임이 있는지 문의하거나, 온라인 검색을 통해 지역 내 금연 모임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금연하려는 이유 알리기
주변 사람들에게 금연 동기를 알리면, 의지가 약해질 때마다 지지를 얻고 초심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금연 상담전화
온라인 검색을 통해 금연 관련 정보 및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상담전화 서비스가 있는지 찾아봅니다.

온라인 ‘금연 선언'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를 업데이트해 지인들에게 금연 중임을 알립니다. 생각보다 많은 지인들이 긍정적인 피드백을 줄 것입니다.

기록
블로그/커뮤니티를 시작하거나, 어플 기록을 하는 등 금연 진행 상황을 규칙적으로 포스팅 하는 것은 금연의 기쁨과 어려움을 털어 놓을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똑같이 금연을 하고 있는 사람들의 댓글과 공감으로 힘을 낼 수도 있습니다.

니코레트 금연 보조제

니코레트 껌

2mg, 4mg 중 자신의 흡연량에 맞춘 껌으로 일반 껌과 같이 편하고 기분 좋게 사용하세요.

니코레트 인비지패취

하루 한 번, 아침에 붙히고 밤에 떼는 패치로 흡연 욕구를 잠재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