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흡연 습관 버리기

성공적인 금연을 위해서는 기존의 습관을 버려야 합니다. 특히 친구들이 흡연자인 경우에는 실천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니코레트는 다음 제안을 통해 금연을 성공적으로 실천하면서 친구들과의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 행동과 환경을 바꾼다.
    다른 흡연자들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려면 흡연자인 친구와 직장 동료를 먼저 고려해야 합니다. 하지만 인간 관계를 끊을 필요는 없습니다. 약간의 창의력을 발휘해보면, 어느새 새롭고 흥미로운 일을 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흡연자인 친구를 만날 때 만날 장소와 만나서 하는 일들에 변화를 주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매주 금요일 저녁마다 친구들과 만나 와인과 담배를 즐겼었다면 그 외의 다른 활동을 생각해보세요. 새로운 장소에서 저녁 식사를 하거나 영화, 전시회, 등산 등을 시도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동료들이 담배를 피우는 시간에 함께 하는 대신, 커피를 마시면서 이야기를 나누어 보세요.
  • 항상 만일의 사태에 대비한다.
    금연을 한다고 해서 혼자 떨어져 있지 마세요. 물론, 특정 상황에서는 흡연 욕구를 억제해야 하겠지만, 생일 파티와 같이 꼭 참석하고 싶은 행사가 있다면 참석하세요. 흡연 욕구가 생기는 상황에 준비만 되어있으면 됩니다.

    니코레트 제품은 금연의 의지를 강하게 해주며 흡연 욕구를 억제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흡연 욕구를 억제해야 할 상황이라면 니코레트 껌을 이용해보세요. 또한 니코레트 패취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패취 제품은 흡연 욕구를 최대 16시간 동안 줄여 줍니다.
  • 주변의 지지를 받는다.
    대부분의 주변인들은 금연이 좋은 일이며 강한 의지를 필요로 하는 일이라는 사실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금연을 지지할 것입니다. 흡연 욕구가 느껴질 때 혼자서 해결하기 보다는 주변인들의 지지를 잘 활용하세요.
  • 긍정적으로 생각한다.
    항상 금연의 긍정적인 면에 집중하세요. 자신의 건강과 외모가 개선되고 돈을 절약할 수 있으며, 가족들은 나의 금연 소식에 행복해 할 것입니다. 이렇게 긍정적인 생각을 잃지 않도록 노력하세요. 긍정적인 생각을 종이에 적어 눈에 잘 띄는 냉장고와 같은 곳에 붙여두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긍정적인 생각은 담배를 "거절"할 때 특히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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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tting up a Support Network to Quit Smok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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