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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흡연 시 해야 할 일

재흡연은 누구나 할 수 있으므로 스스로를 자책하지 마세요. 재흡연이 큰 실패처럼 느껴질 수 있으나, 실패를 받아들이고 다시 마음을 다잡아야 합니다. 재흡연이 금연의 의지를 꺾지 않도록 다음 조언을 활용해 보세요.

  • 금연은 학습 과정이라는 사실을 이해하세요.
    금연은 마치 자전거 타는 법을 배우는 것과 같이, 처음에는 자주 넘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시 일어나 자전거를 타는 것이 중요한 것처럼, 금연도 시간이 지나면 스스로 균형 잡는 법을 배우게 됩니다.
  • 재흡연의 원인을 파악하고 무엇을 고쳐야 하는지 생각해보세요.
    금연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흡연의 원인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흡연의 원인을 파악하면 미리 재흡연을 피하고 새로운 행동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산책 또는 가벼운 건강 간식 등).
  • 당신의 금연을 지지하는 사람과 이야기를 나누세요.
    다시 금연을 시작하면서 주변의 지지에 기대고 자신의 감정을 이야기해 보세요. 그러면 자신이 왜 실수했는지를 보다 잘 이해할 수 있으며 나중에 같은 상황이 반복되면 재흡연을 피할 수 있습니다.
  • 스스로 세운 목표를 기억하세요.
    금연을 시작하면서 생겼던 좋은 일들을 떠올려 보세요. 금연에 집중하면서, 금연의 이유를 다시 한번 되새겨 보세요.
  • 지금 사용 중인 니코레트 제품의 니코틴 함량을 체크하세요.
    흡연 욕구를 제어하기 위해 니코틴 함량에 변화를 줘야 할 수도 있습니다. 금연이 너무 힘들게 느껴진다면 반드시 전문의와 상의하십시오.
How to Tackle Cravings

흡연 욕구 조절의 첫 단계는 흡연 욕구의 근본적인 원인을 찾는 것입니다.

Learn About Smoking Cessation Goals & Rewards

금연 목표를 하나씩 이룰 때마다 자신에게 상을 주세요. 성공에 대한 의지를 다질 수 있습니다.